Donation

전 세계 인구수 약 75억명 중에 종교적으로 분류하면 기독교인이 약 21억명, 이슬람교인이 약 16억명, 힌두교인이 약10억명, 불교인이 약 5억명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자선, 기부, 비영리 단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본주의체제 은행제도가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여러 국가에서는 신용평가 기관이 부족하고 많은 사람들이 은행계좌 등이 없어 제대로 된 금융 서비스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슬람 국가들은 16억 무슬림 인구와 이슬람 협력기구(OIC)에 57개 가입국을 가진 문화권을 형성하고 있지만 역설적이게도 이자를 금지하고 있는 이슬람 율법에 의해 자본주의 체제 은행제도가 정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현실을 타개하고자 한국의 브레인코어 기술로 싱가포르의 Crescent Coin Pte. Ltd. 법인이 Crescent Donation Coin (이하 CDC)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각 종교의 의무 중의 하나인 기부의무를 모든 종교인들이 쉽고 편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 CDC의 목적중의 하나입니다.

기부자들이 기부하는 금액이 어떤 경로를 통해 어떤 기관에 기부가 되고, 그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가 불투명한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현재 기부 시스템의 투명성 및 신뢰성이 결여된 부분은 블록체인의 분산 회계장부의 특성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CDC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CDC 결제 시스템에 의해 결제 수수료중 일부가 자동적으로 기부되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CDC 사용이 늘어날수록 비 종교인들도 자동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세계인이 필요로 하는 “기부 문화”가 전 세계에 확산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슬람교의 5대 의무 중의 하나인 자캇(Zakat)은 “정화”를 뜻하며, 가난한 사람과 공공복지를 위해 금품을 희사함으로써 마음을 씻는 의무입니다.
자캇은 이슬람 경제의 기본 원칙으로 모두가 공헌하고 나누는 평등한 사회에 대한 지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부문화를 통해 전 세계인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기부와 환전을 컨셉으로 한, 암호화폐와 실물 금융카드가 융합된 CDC가 탄생한 것입니다.

CDC 기부 시스템으로 인류의 가치는 올라갈 것입니다.

CDC 기부시스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부 원장을 분산시켜 투명하고 편리한 자동 기부 시스템

추천에 의한 구매는 CDC를 통한 전자결제와 금융서비스 이용중 결제금액에 따라 구매자에게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또한, 결제 수수료 중 일부를 자동으로 기부하며, 추천인 역시 자동으로 기부하는 네트워크 기부 시스템을 지원 합니다.